OES_3ORCHESTRAL ENSEMBLE SEOUL 

Instgram_Logo    facebook_logo
“세련됨, 기발함, 따뜻함. 가장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아름답게 풀어낸 대선율의 투명함. 포근하고 정감있는 연주”
– 마이클 파인 (도이체그라모폰 부사장, 로테르담필하모닉, 서울시향 예술고문 역임)
“한국의 네빌 마리너와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ASMF)”
– 손열음 (피아니스트, 평창대관령음악제 예술감독)
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Orchestral Ensemble Seoul)은 최근 몇 년 사이 한국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젊은 오케스트라이다. 2014년 1월, 서울대 음대 동문들에 의해 정통 실내관현악단을 지향하며 창단되었다. ‘건강한 음악을 대중에게 선사하는 순수한 사명감과 자부심’이 이들의 모토다. 단원과 지휘자간의 격의 없는 소통, 단원들간의 오랜 유대와 신뢰를 큰 장점으로 하고 있다.
매년 2차례 이상의 예술의전당 정기 연주와 한국 대표 아티스트들과의 무대를 선보여왔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민간단체 최초로 예술의전당에서의 『베토벤 교향곡 & 피아노 협주곡 전곡시리즈』를 기획해 이진상, 문지영, 김태형, 김규연, 최희연 등 피아니스트들과 협연했다. 2022년부터는 『슈만 교향곡 & 협주곡 전곡시리즈』를 시작했다. 2018년 데뷔 앨범 『모차르트 교향곡 29번 & 현악 세레나데』를 발표했고, 같은 해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함께한 지휘자 네빌 마리너 2주기 기념 국내 콘서트 투어 등도 많은 음악 애호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사회적협동조합 이음(이사장 김종민 전 문화부장관)과 협약을 맺고 사회 취약 계층의 공연 관람 지원 사업에 동참하기도 했다. 2020년엔 서울특별시 전문예술단체에 지정되며 뛰어난 연주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규서(GYU-SEO LEE), OES 예술감독 겸 수석지휘자 

Gyu-Seo Lee ©2021_ Shin-joong Kim

Instgram_Logo    facebook_logo
“그(이규서)의 지휘는 간결하지만 항상 그 자체로 충분하다. 모든 것이 그의 머리와 손 안에 있다.”
– 지휘자 안드레스 오로스코-에스트라다
이규서는 세련된 바톤 테크닉과 원숙한 음악성을 갖춘 촉망받는 젊은 지휘자이다. 5세에 바이올린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다. 서울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협연으로 데뷔했고, 지역 청소년교향악단에서 10년 가까이 악장으로 활동하며 음악가로 성장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임헌정, 장윤성 교수를 사사하며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빈국립음대에서 시묜 피론코프를 사사하며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빈에서의 수학 중 유럽 명문악단 빈심포니오케스트라(Wiener Symphoniker)의 지휘연수 수혜자로 선발되기도 했다. 이후 명 지휘자들의 등용문인 키지아나 지휘코스에 선발되어 거장 다니엘레 가티를 사사했다. 마린 알솝, 데이비드 로버트슨, 필립 오깅, 안드레스 오로스코-에스트라다 등 거장들로부터도 가르침을 받았다.
20세에 예술의전당에 데뷔 이후 국내 주요무대들을 두루 거쳤고, 2022년 여름엔 시에나 국제음악제에서 로시니 오페라 『Il Signor Bruschino』를 린노바티 극장에서 지휘하며 유럽 무대에 오페라 지휘자로도 데뷔했다.
창단부터 현재까지 오케스트라앙상블서울(OES)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TIMF 앙상블, 국립국악원창작악단 등 전문 현대음악단체들과도 작업했다. 2021년 스타인웨이 서울의 초청으로 지휘자로서는 최초로 지방의 지휘 꿈나무들을 위한 마스터클래스를 가졌다. 월간객석으로부터 차세대 지휘자(2019)로, Noblesse 매거진으로부터 국내 클래식 음악분야 라이징 스타(2020)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38회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올해의 예술가상』 음악 부문에서 주목할 예술가상을 수상했다.
단원 | ORCHESTRA MEMBERS
예술감독 겸 지휘: 이규서
제1바이올린: 장은정 임누리 배정윤 이유진 이서윤 조인해 장예지 박혜송
제2바이올린: 천현지 조인영 이여진 강승희 조목련 이슬 김에셀 김영은
비올라: 김예림 강윤석 노소희 장서윤 신윤진 김성원
첼로: 허정인 임재린 백현경 이나윤 조아진 박시은
콘트라베이스: 남한나 조은솔 장형원
플루트: 승경훈 박율기
오보에: 이유진 김주혁
클라리넷: 유은진 이서영
바순: 김우아 유제빈
호른: 이세르게이 최윤 김재이
트럼펫: 안경미 박상헌
팀파니: 박현준

OES BTHVN -006 ⓒShin-joong Kim

20170811 OES-9DSC08996

Visit OES Website for more info.

https://www.meetoes.com/